블로그 : HADONGJIGI BLOG

사진과련 정보나 소식 그리고 사진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중국의 재미있는 풍습, 막내절(摸奶節)

 

276D6037564EF8B61848AD.jpeg

 

낯선 여자 가슴을 만져도 된다? 중국 운남성 엽기풍습 '막내절'

 

재미있는 중국의 풍습, 막내절(摸節)

 

낯선 여자의 가슴을 만져도 되는 날이 있습니다. 중국의 이족의 명절인 '막내절'인데

중국의 운남성 쌍백현에 있는 소수민족 중 이족의 명절풍습니다.  

 

이때 마을 젊은이들은 음악과 춤이 넘쳐 나고 남자가 거리에서 만난 낯선 여자의 가슴을 만지는 행위가 허용된다고하네요. 이 풍습은 관광객에게도 적용된며, 가슴을 만져도 여자가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ㅎㅎㅎ 에구 좋아라...ㅎㅎㅎ

 

미혼 여성의 '막내절' 착용복장은 한쪽 가슴을 노출 시키고 한쪽 가슴은 가린 형식의옷이라고 합니다. 남자들은 노출된 쪽 가슴을 만지는 것이 허락되며, 다른 한쪽은 숨겨놓은 이유는 앞으로 남편될 사람을 위해 그런 것이라고하네요.  그리고 '막내절'에 여성의 가슴을 만지는 행위는 남성에게 길조고 여성에게도 재수가 좋다고 합니다.

 

막내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가지 설이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중국 수나라 때 오랜 전쟁에서 많은 군인과 양민이 죽어 사람들의 영혼이 세상에 머문다고 생각했습니다. 영혼들 중에는 성욕 때문에 현세의 여자를 데려다 부인으로 삼는다는 소문이 있었다네요. 때문에 여성들은 죽은 영혼의 아내가 되지 않기 위해 한쪽 가슴을 만지게 해줌으로서 영혼을 속였다는 설과 또다른 속설은 일부 이족이 예로부터 처녀 제사를 통해 신께 제물을 바친데서 비롯되었는데 대부분 제물로 쓰여지는 처녀는 완벽한 순결이 요구되는데 때문에 젊은 여자들은 죽음을 피하고 제물이 되지 않기 위해서 남자들에게 자신을 만지게 하여 스스로 부정한 여자가 됐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야기들은 전설로만 남아 있을 뿐이며, 요즘에 매년 이날이 되면 외부에서 관광객들이 하나 둘 몰려든다고 하네요.

 

이족 여성들은 관광객들이 가슴을 만져도 책망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족의 전통문화를 지키기 위해 관광지화에 반대하는 의견도 적극적으로 개진된다고 합니다.

 
3.png

 

2.png

 

 
22634738564F028D198F9C.jpeg

 

daum_gallery_photo_20151120231140.jpg

 

 
     


1.png